11월 - 참해랑실 스토리
페이지 정보

본문
참해랑 11월: 지역사회 공공기관 이용, 바자회 경제 활동 및 건강 증진
참해랑 이용자분들은 11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 시설을 적극적으로 방문하고 이용하는 실질적인 사회 적응 훈련을 실시했으며, 경제 활동 체험과 체력 증진에 집중했습니다.
지역사회 통합 및 적응 훈련
관공서 방문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의 역할과 이용 방법을 익혔습니다.
지평 전적비를 견학하며 지역 역사를 이해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겼습니다.
교통수단에 대해 학습하고 이용하고 싶은 공공시설을 선택하는 활동을 통해 주도적인 이동 및 지역사회 활용 능력을 키웠습니다.
경제 활동 및 자립 기술 강화
씨엘의집 바자회 체험에 참여하여 물건을 구입하는 경제 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자립심을 높였습니다.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선정하고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며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태극기를 그려보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국기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건강 증진 및 안전
양평군수배 등산대회에 참가하여 체력을 단련하고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체조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했습니다.
종이비행기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소근육 활용 능력을 증진시켰습니다.
가족회의를 통해 생활실의 다양한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주체적으로 의사결정에 참여했습니다.
참해랑은 이용자분들이 지역사회에 깊이 통합되고 독립적인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이전글11월 - 늘해랑실 스토리 25.12.17
- 다음글10월 - 한누리실 스토리 25.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