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 늘해랑실 스토리
페이지 정보

본문
늘해랑 11월: 자연 체험, 자립 기술 완성 및 건강 관리 집중
늘해랑 이용자분들은 11월 한 달간 산림복지서비스 자연휴양림 1박 2일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을 경험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 사용법과 개인 건강 관리 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지역사회 통합 및 문화 활동
산림복지서비스 자연휴양림 1박 2일 체험에 참여하여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공동체 활동을 경험했습니다 .
공공기관 관공서에 대해 알기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시설 이용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노래 장기자랑을 통해 끼를 발산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정서적 활력을 높였습니다.
장기 입원자 병문안을 통해 공동체 간의 따뜻한 유대감과 배려를 나눴습니다.
자립 생활 및 경제 교육
가전제품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주거 환경 관리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금전 관리 교육을 통해 돈의 가치를 이해하고 재정 관리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개인 개성 연출 이미용을 통해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존감을 높였습니다.
건강, 안전 및 인지 활동
개인 위생 청결(올바르게 손 씻기) 훈련을 통해 건강 관리를 생활화했습니다.
영양제 종류 및 복용 방법 익히기와 약물 오남용 방지 교육을 통해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주체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스트레칭 체조 활동 및 에어로빅 활동을 통해 신체 활력을 높였습니다 .
기후 변화에 대해 이해하기 교육을 통해 환경 및 시사 이슈에 대한 인지 능력을 높였습니다.
감정 카드로 소통하기 훈련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명확히 표현하는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퍼즐 놀이를 통해 집중력과 인지 기능을 증진시켰습니다.
늘해랑은 이용자분들이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주도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이전글11월 - 한누리실 스토리 25.12.17
- 다음글11월 - 참해랑실 스토리 25.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