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OP

- 창인재활원 - 인사말

창인재활원

안녕하십니까? 창인재활원 원장 이승호 입니다.

창인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곳에서 생활하고 있는 거주장애인의 대부분은 지적장애와 발달장애(자폐증), 발작장애(경기), 행동장애, 언어장애 등을 중복적으로 지니고 있는 사람들로, 일상생활을 해나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항상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늘 안전사고와 질병에 노출되어 있으며, 면역력이 약하여 작은 환경의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등 겁도 많고 자존감이 결여되어 있는 연약한 친구들입니다. 그런가 하면 정 또한 많아 조그만 관심에도 행복을 느끼는 여리지만 사랑스런 사람들입니다. 창인재활원은 중증 요양원과는 달리 거주장애인들의 보호, 양육은 물론 일상 생활 기술과 사회 적응기술을 정교하게 습득시킴으로써, 의젓한 생활인으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존감 있는 합리적 사고를 지닌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육성, 조성해 나가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 전 직원은 한 장애인 개개인 마다의 개별 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여기에 합당한, 다양한 접근ㆍ개입 방법을 활용하여 적용한 다음, 그 효과를 매순간 점검하고 검증함으로써, 이들의 소중한 삶의 보금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사랑과 행복은 나누면 나눌수록 우리 모두에게 기쁨을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창인재활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랑스런 우리 여린 장애인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여러 후원자님들과 함께 꾸려 나가기를 진심으로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삶이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창인재활원 원장

이승호